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방위산업 하면 역시 : 한국항공우주(047810)



방위산업 하면 역시 : 한국항공우주(047810)




(출처 : 씽크풀 2019.08.19 오후 2:18분 기준)

 


최근 불안정한 국제정세에 더해 북한이 탄도 미사일을 발사하고, 문대통령에 대해 조롱을 해 국내 주식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국제적으로 불확실성과 공포심리가 확산되면서 전세계 증시가 전반적으로 얼어있는 가운데 북한의 무력시위와 도발이 지속되면서 국내증시에서는 방위산업들이 또다시 주목을 받으며 떠오르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AI시그널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한국항공우주(047810). 한국항공우주는 국내 항공산업 기업으로 주 생산품목은 전투기와 헬기, 무인기, 위성 등이 있다. 정부의 지원을 받으며 오랜 시간 연구개발에 투자한 끝에 최초로 국내 기술만으로 전투기를 생산하는데 성공한 기업으로 대표적인 방위산업 주로 손꼽힌다. 항공엔진이나 기타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는 국내에도 몇 있지만 전투기와 헬기를 직접 생산하는 국내기업은 한국항공우주가 유일하다. 최근에는 해외에 수출까지 개시하며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했다.

 

실제로 NH투자증권 최진명 연구원은 주요 사업들이 정상화 궤도에 안착했고, KF-X LAH개발 확대와 이라크 T-50 잔여물량 인도의 영향으로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상반기 매출의 47%를 정부 사업으로부터 획득했으며, 수주잔고 중 53%가 정부의 발주물량인 만큼 방위산업을 대하는 정부 태도가 수익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 방침 역시 과거보다 유연해졌기 때문에 하반기에도 초과이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 최 연구원은 민관군 합동조사 결과 마린온 추락사고 원인이 해외 부품 제조사에 있음이 밝혀져 지체상금 1,400억원 중 일부 또한 하반기 중 환입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AI시그널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AI시그널은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종목별로 주가가 앞으로 상승할 것인지 혹은 하락할 것인지 예측하여 매수 매도 신호를 알려준다. 시장상황에 따라 매수신호를 주는 경우도 매도신호를 주는 경우도 있으며,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종목에 대해 수시로 매수 매도 신호를 주는 것이 아니라 확실한 상승구간이 아니라고 판단되면 관망하며 지켜보는 기간도 있다. 중요한 점은 이런 ‘AI시그널서비스가 무료라는 것이다.

 

꾸준히 높은 수익률과 안정적인 적중률을 보여준다는 것은
전문가는 물론 인공지능(AI)에게도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매매내역을 100% 투명하게 실시간으로 공개한다는 것은
레이더스탁이용자들의 신뢰를 그만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의미다.

 

실력은 물론 신뢰까지 겸비한 인공지능(AI) 투자비서
레이더스탁외에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