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LNG수주 기대와 자산운용사 설립 : 대우건설(047040)



LNG수주 기대와 자산운용사 설립 : 대우건설(047040)




(출처 : 씽크풀 2019.12.13 오후 2:04분 기준)

 

13일 두산중공업이 자회사인 두산건설의 신주인수권증권 공개매수 하겠다고 공시해 큰 화제가 되고있다. 두산중공업이 만성적자에 시달리던 두산건설을 100%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면서 두산건설은 상장폐지를 앞두게 되었다. 분양가 상한제 시행과 함께 건설사들이 한파보다 매서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해외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한 건설사들은 매우 상반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대우건설(047040)이다. 대우건설은 해외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한 건설사 중 하나로 진입장벽이 높은 LNG 시장에 성공적으로 참여했고 적극적으로 역을 넓혀가고 있다. 올해 9월 나이지리아 NLNG7 트레인 EPC참여 LOI를 수령했고 연내 LOA수주 공시까지 기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리츠 AMC설립과 투자개발사업 등 사업 다각화까지 진행하고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유진투자증권 김열매 연구원은 "나이지리아 NLNG와 카타르 노스필드 NLG모두 일본의 Chiyoda와 협업해서 참여하는 안건으로, 모잠비크 Area14에서도 수주를 추진하고 있다. 국내 건설사 중 가장 적극적으로 LNG프로젝트 경험을 쌓아가는 중이다""대우건설은 최근 기업은행, 교보증권, 해피투게더하우스 등과 함께 투게더투자운용을 설립하고 리츠 자산관리회사(AMC)로 공모리츠 시장에 참여할 계획이다. 첫 번째 사업으로 베트남 하노이에 조성중인 행정복합도시 스타레이크 시티를 검토 중으로, 향후 개발리츠나 임대리츠에 직접 출자해 디벨로퍼의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동아화성+16.32%, 덕산네오룩스+16.11%, 모베이스+16.09%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