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높은 성장성에 저평가 매력까지 : 현대백화점(069960)



높은 성장성에 저평가 매력까지 : 현대백화점(069960)




(출처 : 씽크풀 2019.12.10 오후 1:47분 기준)

 

얼마 남지 않은 2019,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유통업계의 움직임이 바쁘다. 특히 백화점들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올 한해 막바지 세일을 준비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있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인해 저점을 찍었던 백화점들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행사를 계기로 4분기에 이익 턴어라운드까지 전망되면서 저평가 매력이 부각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AI시그널'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현대백화점(069960)이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서울 시내 면세점 특허를 추가 획득해 동대문 두타면세점 사업을 이어받아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두산의 동대문 시내 면세점 추가와 대전 및 진건 신규 아울렛 출점으로 지속적인 외형성장과 함께 명품 카테고리가 두 자릿 수 성장을 지속하고 있어 높은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현재 주가는 안정적인 재무 구조와 높은 성장을 감안할 때 저평가되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신한금융투자 박희진 연구원은 "현대백화점은 611월 대전, 남양주 프리미엄 아울렛 오픈 예정으로 신규 출점에 따른 성장 모멘텀과 백화점 부문의 양호한 실적 개선은 계속되겠다""기존 두산 면세점 실적 감안 시 신규 면세점 손익 부담은 크지않고, 오픈 초기 비용 부담을 고려해도 코엑스점 손익 개선과 더불어 하반기 이후 반등이 가능해 보인다. 백화점과 면세점 모두 내년 하반기 이후로 갈수록 편안한 흐름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AI시그널'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AI시그널'은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종목별로 주가가 앞으로 상승할 것인지 혹은 하락할 것인지 예측하여 매수·매도 신호를 알려준다. 시장상황에 따라 매수신호를 주는 경우도 혹은 매도신호를 주는 경우도 있으며,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종목에 대해 수시로 매수·매도 신호를 주는 것이 아니라 확실한 상승구간이 아니라고 판단되면 관망하며 지켜보는 기간도 있다. 중요한 점은 이런 'AI시그널' 서비스가 무료라는 것이다.

 

꾸준히 높은 수익률과 안정적인 적중률을 보여준다는 것은

전문가는 물론 인공지능(AI)에게도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매매내역을 100%투명하게 실시간으로 공개한다는 것은

'레이더스탁'이용자들의 신뢰를 그만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의미다.

 

실력은 물론 신뢰까지 겸비한 인공지능(AI) 투자비서

'레이더스탁'외에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