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본격적으로 악셀밟는 고속성장 : 엠에스오토텍(123040)



본격적으로 악셀밟는 고속성장 : 엠에스오토텍(123040)



(출처 : 씽크풀 2019.09.24 오전 10:43분 기준)

 

최근 세계적으로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진 가운데 국내 현대차그룹 또한 그 중심에 서있다.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부품주들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 중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부품기업들이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R1알파'가 새로운 상승예측 신호를 보냈다.

 

바로 엠에스오토텍(123040)이다. 엠에스오토텍은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로 자동차 뼈대를 구성하는 차체부품 제조 전문업체이다. 바닥과 측면 부품의 비중이 높으며, 차체의 고강도화 및 경량화를 가능하게 하는 핫스템핑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의 1차 협력사이며 주요 매출처 비중은 현대차그룹 62.5%, 북미 전기차 업체 19.9%, 기타 17.6%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부분은 핫스템핑 기술이다. 핫스템핑은 기존 제품 대비 150%이상 강도가 높고, 고강도로 인해 기타 보강재를 제거하여 기존대비 15%이상 차체 경량화가 가능해 완성차 업체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한국투자증권 윤철환 연구원은"향후 엠에스오토텍은 자동차 차체 모듈부품 사업에, 자회사 명신산업은 북미 전기차 업체 등 글로벌 메이커 대상 영업에 집중하여 사업 전문성도 제고될 전망이다""향후 주행거리와 경량화에 민감한 전기차에 핫스템핑 제품의 채용률이 높아질 전망으로 현재 채용중인 테슬라의 Model3 이외의 신차종에 추가 적용되고 Byton 등 신규 고객사향 납품이 가시화될 경우 전기차향 수혜는 중장기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회복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R1알파가 새로운 상승예측 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R1알파는 시세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의 변동성을 예측하는 인공지능(AI)이다. 주식시장이 마감되면 인공지능(AI)은 지난 5년동안의 시세 데이터부터 오늘까지의 시세 데이터까지 모두 수집해 빅데이터를 형성하고 학습한다. 또 수집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식시장의 각종 정보와 함께 분석을 시작한다. 분석이 끝나면 오늘부터 10일 이내에 주가가 10%이상 상승할 종목과 10%이상 하락 종목을 선별하여 알려주는데 이것이 바로 ‘AI파인더의 예측서비스.

 

예측이 실제로 얼마나 잘 적중하는지는 예측 스코어를 통해 볼 수 있다. 현재 평균 예측 스코어는 71.39~88.02점으로 평균값은 77.82점이다. 다시 말해 예측 100번중에 약 77번은 예측이 맞는다는 이야기다. ‘R1알파는 예측결과뿐만 아니라 예측 후 현재진행 중인 종목까지 모두 보여준다. 이용자들의 신뢰를 위해서 예측성공인 실패 모두 100%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어 누구나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개별 종목들에 대해 따로 예측 스코어를 기록하고 있는 이번에 상승예측 신호를 보낸 네패스의 경우 87.36점의 예측스코어를 기록 중으로 예측 100번중에 약 87번 예측이 맞았다.

 

매일 개장 전 미리 공개되는 ‘AI파인더 예측서비스

 

상승예측 종목으로 수익률은 높이고

하락경고 종목으로 리스크는 회피하는 투자

 

지속되는 악재로 시장이 흔들려도

레이더스탁과 함께라면 문제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