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대장 이즈 백 : 삼성전자(005930)



대장 이즈 백 : 삼성전자(005930)




(출처 : 씽크풀 2019.09.19 오전 9:47분 기준)

 

최근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 조치 이후 공급이 줄고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반도체 수출가격이 13개월만에 하락세를 멈추고 반등에 성공했다. 일본 규제 반사효과와 함께 원달러 환율 상승도 반도체 수출가격을 끌어올리면서 반도체 기업들이 수혜를 누리고 있다. 최근 국내증시가 연일 좋은 상승세를 보이자 국내 대표 산업으로 불리는 반도체 산업의 회복의 이를 주도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그러던 중, 지난 95일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삼성전자(005930). 삼성전자는 최근 반도체 수출물가 상승에 가장 큰 수혜를 입고 있다. 이는 삼성전자와 함께 반도체 톱3로 불리는 SK하이닉스와 미국의 마이크론 테크놀로지가 최근 반도체 감산을 공식 선언하면서 생산량을 줄였지만 업계 1위인 삼성전자만이 유일하게 감산을 하지 않겠다고 밝혀 결과적으로 최근 수요회복으로 인한 혜택을 가장 많이 누리는 것이다. 또 삼성전자는 최근 반도체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신제품인 갤럭시 폴드240만원에 가까운 고가에도 불구하고 10분만에 완판(매진)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NH투자증권 도현우 연구원은 갤럭시 폴드는 시제품 공개시 문제가 된 패널 불량 이슈를 추가 부품을 통해 해결하며 직접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출시 반나절 만에 초도 물량 2,000~3,000대가 매진됐다반도체 업황 또한 최근 글로벌 IT 업체들이 공식적으로 데이터센터 투자를 재개하고 있어 둔화된 메모리 수요를 개선시켜 줄 것으로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지난 95일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지난 29일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에이치케이 +30.94%, 와이엔텍 +28.75%, 유엔젤 +18.6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투자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레이더스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