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수소경제 로드맵 최대 수혜주 : 효성중공업(298040)



수소경제 로드맵 최대 수혜주 : 효성중공업(29804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7.15 오후 2:18분 기준)

 

지난 14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에서 2025년까지 총 160조원을 투자하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공개했다. 정부는 향후 5년 동안 수소차를 총 20만대 보급하고 충전 인프라를 450대 갖추는 등 '수소경제' 구현을 앞당긴다고 발표했다. , 수소를 생산해 충전소 등에 공급하는 수소생산기지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혀 수소 관련주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효성중공업 로고)


바로 효성중공업(298040)이다. 효성중공업은 국내 수소충전소 점유율 1위 기업으로 '그린뉴딜' 정책의 최대 수혜주로 떠오르며 주목받고 있다. 그룹 내 각 계열사들은 이미 수소 생산, 유통, 운송, 충전시설 등 밸류체인을 구축한 상태로 수소경제의 핵심 인프라 구축을 확대하고 있는 효성이 이번 그린뉴딜 정책의 수혜주로 더욱 부각되고 있다. 효성중공업은 국내 수소충전소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전국 34기의 수소충전소 중 40%14기를 운영하고 있다. 업계에선 현재까지 수소충전소 시장점유율을 고려할 때 효성중공업이 절반 이상의 신규 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존 가스충전소 구축·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복합충전소 구축을 선도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효성중공업의 수소충전기 모습)


실제로 SK증권 나승두 연구원은 "효성중공업은 수소경제 로드맵에 따라 진행되는 수소충전소 확충 최대 수혜 기업으로, 수소경제위원회에서 2030년까지 수소충전소를 660기까지 확충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 효성중공업에게는 큰 기회로 작용할 전망이다""최근 독일 린데 그룹과의 MOU체결로 액화수소 저장/보관 기술에 효성중공업의 CNG/LNG 등 가스충전소 운영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가장 앞선 경쟁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 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다른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예스티 +32.87%, 리메드 +28.37%, 쏠리드 +24.9%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 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