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해외에서도 알아주는 콘텐츠 : 스튜디오드래곤(253450)



해외에서도 알아주는 콘텐츠 : 스튜디오드래곤(25345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7.08 오후 3:03분 기준)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K-드라마가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인기를 얻으며 새로운 한류열풍을 이끌고 있다.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주 소비층으로 알려진 아시아 국가 외에도 그리스·중동·이스라엘 등 이전보다 더 많은 지역에서 우리 드라마는 꾸준히 소비되고 있다. 특히 넷플릭스를 통해 연일 대박행진을 이어가는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스튜디오드래곤 로고)


바로 스튜디오드래곤(253450)이다. 스튜디오드래곤은 CJ ENM의 드라마 제작사로 최근 작품들에 대한 글로벌 콘텐츠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그리스에서 첫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시청률 19%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고, 이에 힘입어 그리스와 인접한 다른 유럽 국가에서도 한국 드라마 구매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중동에서도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드라마 방영권이 연이어 판매되며 K-드라마 붐을 이끌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스튜디오드래곤의 드라마들)


실제로 삼성증권 최민하 연구원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스튜디오그래곤이 제작한 콘텐츠의 존재감과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넷플릭스가 공개하는 오늘의 Top10 콘텐츠에서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순위에도 진입하며 콘텐츠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실적으로 가시화되기까지는 시간이 소요되겠지만 '호텔 델루나'등 보유 IP의 해외 리메이크 및 현지 제작사와 공동 제작 추진 등도 중장기 성장성 제고로 이어질 전망이다""최근 중국향 사업 재개 가능성에 콘텐츠 시장에 훈풍이 감돌고 있다. 중국향 사업이 재개되면 한한령 기간 제작된 구작을 비롯해 향후 제작될 작품들의 동시방영 매출 등이 반영될 전망인데 단기 이익 레버리지는 업종 내에서 가장 클 것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 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다른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예스티 +32.87%, 리메드 +28.37%, 쏠리드 +24.9%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 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