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실적주? 배당주? 둘다 묶고 더블로 가! : 대덕전자(008060)



실적주? 배당주? 둘다 묶고 더블로 가! : 대덕전자(008060)



(출처 : 씽크풀 2019.09.27 오후 4:11분 기준)

 

최근 반도체 수출물가 상승과 업황 개선이 예상보다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삼성전자를 필두로 국내증시가 빠른속도로 회복하며 코스피 2,000선을 회복했다. DRAM을 비롯해 반도체 업황이 예상보다 빠른 추세로 회복될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52주 신고가를 갱신하며 역대 최고 주가를 연일 갱신하며 국내증시의 상승을 이끌고 있어 반도체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대덕전자(008060). 대덕전자는 PCB전문 제조업체로 반도체와 스마트폰, 네트워크, 자동차에 들어가는 PCB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특히 패키지 기판 사업은 매출액의 약 4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중 메모리 패키지 기판의 비중은 90%에 육박해 메모리 반도체 업황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또한 5G통신 장비에 들어가는 PCB도 생산하고 있는데, 최근 미국의 화웨이 거래 제한 조치와 반도체 업황의 개선으로 인한 수혜주로 투자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흥국증권 문지혜 연구원은 "메모리 산업의 불황으로 수주 감소 및 강도 높은 재고 조정이 이루어졌으나, 동사의 메모리 패키지 기판 수주는 메모리 시황보다 빠르게 회복해 수주 물량은 1분기 대비 30% 이상 회복했으며, 판가가 높은 고사양 제품 위주의 판매로 인해 판가가 상승해 매출 증가 및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효과가 2분기부터 나타나고 있다. 이에 기존 대비 개선된 영업이익률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시장대비 배당수익률은 5년 이상 유지하고 있으며, 합병 전 양사 모두 적자인 경우에도 배당금 조정을 크게 하지 않고 300원 수준의 현금배당을 실시해왔다. 이에 19년에도 18년과 같은 300원 상당의 현금배당이 예상되며, 이때 배당수익률은 3.1%가 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동아화성+16.32%, 덕산네오룩스+16.11%, 모베이스+16.09%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