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대한민국은 지금 ‘외제차 전성시대’ : 도이치모터스(067990)



대한민국은 지금 외제차 전성시대’ : 도이치모터스(067990)



(출처 : 씽크풀 2019.7.26 오후 3:37분 기준)



대한민국은 지금 외제차 전성시대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니다. 매년 새로 등록되는 자동차 중 수입차의 비중이 국산차의 4배가량 되는 등 매년 외제차의 판매율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이런 외제차 전성시대에 편승하여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레이더스탁로보포트가 찾아주었다. 바로 도이치모터스(067990).

 

도이치모터스(067990)는 국내 외제차 판매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BMW의 공식딜러 기업이다. 그것도 국내 유일독점 공식딜러 기업으로, 불법적인 방법을 제외한다면 대한민국에 있는 BMW는 전부 도이치모터스의 손을 거쳐 국내에 들어온 것이다. 하지만, 딜러기업인 만큼 차량판매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높아 BMW 신차 판매 사이클에 따라 이익 변동성이 매우 크다는 점과 당사의 실수가 아닌 ‘BMW 차량화재사건과 같은 악재 때문에 차량판매가 부진하면 회사의 실적도 직격탄을 맞는 단점이 있었다.

 

도이치모터스는 이런 단점을 극복하고자 최근 차량판매 이외의 수익구조를 만드는데 집중하였다. 그 결과, 국내 최초 수입 인증중고차 중개 플랫폼 지카(G-Car)를 개발하여 현재 진행중인 수입차 중심 탁송 플랫폼 구축을 통해 도이치오토월드 준공 이후 본격적인 시너지에 앞서 성장성이 가시화되고 있다. 또한, 대규모 서비스센터 시설 투자에 힘쓴 결과 A/S부문에서 큰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실제로 신한금융투자의 윤창민 연구원은 “A/S부문 매출액이 35.8%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212.3%를 향상되었다포르쉐 딜러 확장으로 절대 이익 레벨 자체 상승과 함께 추가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내년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지속 가능한 이익 규모 대비 시가총액이 절대적으로 저평가된 이유 등으로 주가 반등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의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함에 따라 주가도 최근 큰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레이더스탁로보포트는 이미 516일에 매수하여 근 5거래일 동안 주가가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최고 +53.9%수익률과 726일 기준 +15.2% 라는 놀라운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레이더스탁로보포트는 크게 성장형 / 가치형 / 성장가치형3가지로 분류되며 각 종류별로 1000 / 2000 / 3000으로 분류되어 15가지의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투자자는 자신의 투자가치나 철학에 따라 성장형/가치형/성장가치형 중 맞는 유형을 고른 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본금액에 따라 1000/2000/3000중 선택하면 된다.


자신에게 맞는 포트폴리오를 선택했다면 유형별로 나뉘어진 로보포트’AI가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하여 포트폴리오에 가장 적합한 종목을 선정하여 알려주고 딥러닝머신을 통해 최적의 매수 매도 타이밍을 알려준다.

 

개인투자자가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은 종목에 대한 기본적 분석의 실패보다 기술적 분석의 실패로 인한 경우가 더 많다. 종목선별에 대한 실수도 있지만 매매타이밍에 대한 실수가 더 많다는 것이다. 투자자는 인간이기 때문에 심리적인 요인이 주식투자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하지만 레이더스탁로보포트는 말 그대로 AI이기 때문에 인간의 감정적인 리스크를 배제하고 오직 프로그램에 의한 데이터분석만으로 투자하며 그 실력은 수익률로 증명해주고 있으며, 레이더스탁에는 로보포트이외에도 투자에 도움을 주는 수많은 서비스가 존재한다.

 

개인투자자에게 주식시장은 혼자 싸우기엔 버겁고 외로운 전쟁터이다. 이제는 믿을 수 있는 아군 한명쯤 데리고 해보는 것은 어떨까?


-AI증권앱레이더스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