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OTT 광고시장 개화에 따른 최대 수혜 기대 : 나스미디어(089600)


OTT 광고시장 개화에 따른 최대 수혜 기대 : 나스미디어(08960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10.05 오후 4:26 기준)

 

국내 IPTV 시장 1위 사업자인 KT가 지난 13년간 사용해온 '올레tv' 브랜드명을 '지니TV'로 개편하고 'IPTV 2.0'시대 개막을 알렸다. 이번 개편을 통해 이름부터 셋톱박스, 화면까지 모든 것을 다 바꾸는 등 독자적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스튜디오지니, 지니뮤직 등 KT 그룹 내 미디어·콘텐츠 사업에서 '지니' 브랜드로 명칭을 통일해 미디어 그룹 간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나스미디어 로고)

 

바로 나스미디어(002350)이다. 나스미디어는 KT 그룹의 뉴미디어 광고 판매 대행업체이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바탕으로 모바일·IPTV(디지털 방송광고)·디지털 옥외광고 매체 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주요 자회사 '플레이디'를 통해, 검색 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를 모두 영위한다. 최근 빅데이터 전문 기업 KT넥스알과의 협력을 통해 자사 플랫폼 데이터만 담고 있던 기존 DMP를 KT 그룹사와 서드파티 데이터까지 수용 가능한 통합형 DMP로 고도화에 나선다고 밝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나스미디어의 디지털 옥외광고 중 교통 광고)

 

실제로 유성만 리딩투자증권 연구원은 "나스미디어는 이미 국내 유튜브 광고의 높은 비중을 집행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OTT 광고시장에 DMP와 KT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도의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다"라며 "OTT 광고는 노출도 등을 조정한 소액 광고도 가능해지며, 당장에 약 1조 원의 새로운 광고 시장이 열리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나스미디어의 벨류에이션도 국내 상장된 광고업 종목들 경쟁사 그룹 대비 약 40% 정도 낮은 상황이라 벨류에이션 매력도 충분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은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신한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 +19.8%, 대성창투 +16.1%, 시그네틱스 +15.4%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의 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