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업종 내 모범답안 : BGF리테일(282330)


업종 내 모범답안 : BGF리테일(28233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10.05 오후 3:57 기준)

 

편의점이 고물가와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개학에 따른 외부 활동 증가와 객단가 증가에 따른 매출 상승이 이어지고 있는 것. 소규모 생필품 수요 증가와 도시락 등 즉석식품 매출 증가, 1+1 할인 효과 등이 더해지며 편의점이 메인 유통 채널로 부각되고 있다.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반찬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편의점 업계의 반찬류 전체 매출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BGF리테일 로고)

바로 BGF리테일(2823300)이다. BGF리테일은 국내 편의점 1위의 전문 유통기업이다. 7월 말 편의점 CU가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짱구 액션가면라멘이 출시 한 달 만에 20만 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난달 28일에는 짱구 간편식 2탄을 후속으로 선보였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여행 선호 국가인 홍콩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홍콩관광청과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와 홍콩 대표 음식을 담은 상품 10종을 출시하고 여행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히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BGF리테일의 경영이념)

 

실제로 박종대 하나증권 연구원은 "BGF리테일은 다른 유통 업체와 달리 편의점 사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편의점 1위 사업자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만큼 높은 실적 모멘텀은 물론 가장 높은 실적 가시성을 자랑한다"라며 "지금과 같은 불확실성 시기에 방어주로서 투자 매력이 높다"라고 말했다. "국제 유가가 하락하고 있고 식품 가격 상승으로 원가 상승 부담이 완화되고 있어 3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작년 동기 대비 13%, 26%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라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세코닉스 +30.8%, 플래티어 +21.5%, TYM +20.3%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