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구조적 성장기 진입, 관건은 양질의 개발자 충원 : 플래티어(367000)


구조적 성장기 진입, 관건은 양질의 개발자 충원 : 플래티어(36700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8.23 오전 10:44 기준)

 

지난 20년간 한국 이커머스 시장은 눈부시게 성장했다. 팬데믹 상황이 2년을 훌쩍 넘기며 비대면 온라인 시장은 업종과 품목을 가리지 않고 급격하게 성장했다. 제약·바이오 업체들은 약사를 대상으로 하는 B2B 온라인몰을 강화하는 동시에, 자사몰을 구축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Direct to Customer) 방식의 이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다. 나이키는 2025년 전체 매출 60%를 자사몰에서 직접 판매하는 D2C 커머스 혁명을 주도하고 있다. 이커머스 2.0 기업들의 고질적인 문제인 수익성 이슈를 이커머스 3.0 기업들은 콘텐츠와 결제 시스템, 상생 시스템 등을 통해 멤버십 커뮤니티 강화를 통해 해결할 것으로 기대되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플래티어 로고)

 

바로 플래티어(367000)이다. 플래티어는 2021년 8월 상장한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이다. 이달 초 독일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SAP와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이 외에도 하시코프(HashiCorp)와 파트너십을 맺는 등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솔루션 라인업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롯데 하이마트의 차세대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해 이커머스 기업 및 디지털 전환 수요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급격히 성장 중인 D2C 시장을 타깃으로 D2C 플랫폼 솔루션 '엑스투비'와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앞세와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확보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플래티어의 D2C 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실제로 이수경 KB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은 온라인 구매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글로벌 데브옵스(DevOps, 개발·운영 자동화) 플랫폼 시장은 2027년 2335억 달러 규모로 예상되고 있다"라며 "플래티어는 글로벌 협업 솔루션 1위 업체 아틀라시안의 국내 최초 플래티넘 파트너사이며, 플랫폼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엑스투비(D2C 커머스 솔루션), 그루비(D2C AI 마케팅 솔루션) 확장에 따른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세코닉스 +30.8%, 플래티어 +21.5%, TYM +20.3%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