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미국과 인도가 견인한 서프라이즈 : 화신(010690)


미국과 인도가 견인한 서프라이즈 : 화신(01069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8.22 오후 3:47 기준)

 

현대차와 기아가 올해 상반기 자동차·부품 업계에서 나란히 매출 증가액 1·2위를 차지하며 호실적이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에 이들을 고객사로 둔 부품 업체가 함께 실적 고성장세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는 10월부터 베트남 정부가 지난 20년 동안 유지해온 자동차 부품 국산화율 규정을 폐지하며 자동차 제조 업계도 아세안 국가 간 0% 특혜관세를 적용받고 있는 수입 완성차(CBU)와의 경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화신 로고)

 

바로 화신(010690)이다. 화신은 Chassis & Body Part의 주요 부품을 모듈품 또는 개별품 형태로 생산하여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업체이다. 지난달 SK텔레콤이 화신과 AI 기술로 용접 품질을 관리하는 '웰딩(Welding) AI 솔루션' 상용화 계약을 맺고 인더스트리얼 AI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웰딩 AI 솔루션은 초음파를 활용한 음향방출 센서와 사람의 눈 역할을 하는 머신 비전 카메라 등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로 용접 공정의 내외부 변형, 불량을 판별해 내는 기술이다. 용접 부위의 내부까지 확인 가능한 솔루션의 상용화는 전 세계에서 웰딩 AI가 처음으로 전기자동차 배터리 케이스, 알루미늄 부품 용접 등에 효과적이며 향후 조선·중공업 영역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화신의 경영이념)

 

실제로 문용선 신영증권 연구원은 "매출 증가에 힘입어 종업원 급여, 감가상각비 등 주요 비용 부담이 낮아지며  2016년 2분기 이후 최고 수준의 영업이익률을 회복했다"라며 "현대·기아차 미국 공장에서 투싼, 싼타크루즈, 스포티지 등 SUV 위주로 물량이 늘어난 것도 화신에게 믹스 개선 요인으로 작용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에도 분기 4000억 원 수준의 매출이 기대되고 영업이익 증익 기조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해성디에스 +133.3%, SK가스 +52.1%, 초록뱀미디어 +52.0% 가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