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2분기 실적도 긍정적 : 신세계(004170)


2분기 실적도 긍정적 : 신세계(00417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8.09 오후 03:50 기준)

 

코로나19를 계기로 경제력이 있는 젊은 층과 여성 골퍼가 대거 유입되며 골프복 시장에서는 고가 패션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테니스도 인기 스포츠로 떠오르며 특히 골프웨어 업계는 골프와 테니스 두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기 위해 나섰다. 아예 기존 브랜드 이름을 걸고 골프복 브랜드를 새로 론칭하는 경우가 많다. 기존 브랜드의 감성과 인지도를 그대로 가져오고 기존 의류 제작 인프라를 활용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신세계 로고)

 

바로 신세계(004170)이다. 신세계는 동화백화점으로 설립되어 현재 백화점 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면세점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이달 신세계 면세점이 신세계 포인트 통합회원 서비스를 시작하며 신세계 그룹사의 온라인 사이트를 하나의 ID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해졌다. 가상 인간 '와이티'도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와이티는 신세계 그룹과 그래픽 전문 기업 펄스나인이 협업해 만든 머추얼 인플루언서다. 와이티는 활동 4개월 만에 2만 명의 SNS 팔로워를 모은데 이어 가상 인간 최초로 10일 SSG 랜더스와 KT 위즈 경기 전 시구에 나서며 본격적으로 활동 반경을 넓힌다고 밝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실제로 남상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2분기에는 1분기에 이어 의료 부문에서 고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리오프닝에 따른 외부 활동 재개, 스포츠 의류 판매가 성장을 이끈 요인으로 분석된다"라며 "스포츠·레저 등 의류품목군 성장세가 뚜렷하고, 명품의 고 성장세도 이어지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 실적 기여도 확대로 영업이익률 증가도 기대치를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세코닉스 +30.8%, 심텍 +22.5%, 플래티어 +21.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