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수주 증가로 실적개선 가속화 : 태광(023160)


수주 증가로 실적개선 가속화 : 태광(02316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7.20 오전 11:29 기준)

 

LNG는 최근 해양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친환경 선박 연료로 각광받으며 소비가 늘고 있다. 과거 선박 연료로 쓰이던 벙커C유 등과 비교해 황산화물이나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다. 기체 상태인 천연가스의 부피를 줄이기 위해 액화하려면 선박 내 초저온 저장 장치가 필수적이고, 이에 따라 보냉자재의 수요가 생긴다. 우크라이나와 전쟁 중인 러시아가 일부 유럽 국가에 LNG 공급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하며 LNG선 몸값이 올라가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태광 로고)

 

바로 태광(023160)이다. 태광은 배관 자재, 금속관 이음쇠, 반도체용 장비 등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다. 국내 조선업계의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또는 LNG 추진선 수주량이 급증하면서 LGN선에 필요한 배관 이음쇠인 피팅·밸브류를 제작하는 태광의 수주가 점차 늘고 있다. 태광은 관이음쇠 분야 매출에서 직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75%에 이른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시작 후, 유럽이 러시아산 천연가스를 파이프라인으로 도입하는 대신 미국 등에서 생산한 LNG 수입 물량을 늘리려고 하면서 LNG 수출입 시설 증설이 예상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태광의 MISSION & VISION)

 

실제로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신규 수주의 경우 2350억 원으로 예상되면서 향후 실적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2019년 11월 카타르 국영기업 QE는 북부 가스전에서 생산되는 연간 LNG 생산 규모를 7700만 톤에서 2027년까지 1억 2600만 톤으로 확대하는 증산 계획을 발표하며 LNG 증산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해당 가스전 증산 프로젝트로 인해 향후 관련 기자재 수요 증가가 전망된다"라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은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신한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 +19.8%, 우리이앤엘 +19.2%, 대성창투 +16.1%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의 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