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내연기관차 부품부터 전기차 부품까지 : 유니테크노(241690)


내연기관차 부품부터 전기차 부품까지 : 유니테크노(24169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6.22 오전 10:25 기준)

 

전기자동차 배터리 생산 밸류체인 가운데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는 분야가 있다. 바로 폐배터리 재활용 전문 시장이다. 폐배터리를 어떻게 하면 환경 오염과 안전 문제를 야기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느냐는 배터리 3사(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SDI)들의 공통된 고민이다. 전기차에서 폐배터리를 수거해도 초기 용량 대비 70% 수준으로 성능이 저하됐을 뿐 잔존 수명이 있다. 그래서 에너지 저장 장치(ESS) 등에 재사용도 가능하다. 현대차나 테슬라 같은 완성차 업체, 배터리 3사, 중국 CATL 등 배터리 제조사들도 관련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유니테크노 로고)

 

바로 유니테크노(241690)이다. 유니테크노는 2000년 법인화된 자동차 사출부품 제조 업체로 자동차의 배터리 셀 케이스 및 엔진 모터류의 부품 제조 및 조립과 파워트레인 용 플라스틱 부품을 제조 및 조립한다. 최근 신규 공장부지 부동산을 취득해 이곳으로 공장을 이전할 경우 기존 공장 생산 케파를 2배 정도 늘릴 수 있을 전망이다. 유니테크노는 삼성SDI에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셀 케이스를 납품하고 있는데 최근 삼성SDI가 미국 인디애나주에 공장을 설립키로 하면서 미국 진출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유니테크노의 제품 중 EV배터리)

 

실제로 김지영 교보증권 연구원은 "회사가 보유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기술은 차량 경량화 부품 제작에 사용되는데, 높은 정밀성이 요구되는 기술로 지난 몇 년간 자동차 부품업계의 매출 하락과 단가 인하 압박 속에서도 꾸준한 매출 증가를 시현했다는 점에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신공장 건설자금 차입을 제외할 경우 부채가 거의 없어 경쟁사 대비 낮은 부채비율은 긍정적"이라며 "작년 기준 부채비율은 48% 시현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은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신한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 +19.8%, 우리이앤엘 +19.2%, 한샘 +18.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의 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