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이차전지 소재 사업 DNA 이식 : LG화학(051910)


이차전지 소재 사업 DNA 이식 : LG화학(05191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6.21 오전 10:22 기준)

 

올해 1분기(1월~3월) 적자를 낸 NCC(나프타 분해시설) 석유화학 업체들이 중국의 도시 봉쇄 해제 소식에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있다. 국내 석유화학 수출의 40%를 책임지는 중국의 수요 부진 여파에서 탈피해 흑자로 전환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나온다. 중국 봉쇄 조치 해제가 속도를 더하면 석유화학 제품 수요 증가로 에틸렌 가격이 반등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우디 국영 석유회사 아람코가 원유 가격을 소폭 인하하기로 결정한 것도 실적 만회의 호재로 거론되며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LG화학 로고)

 

바로 LG화학(051910)이다. LG화학은 석유화학, 전지 사업 등을 영위하는 회사이다. 최근 2024년 2분기까지 충남 대산 사업장에 5만 톤 규모의 수소 공장을 건설한다고 밝혔는데 이 공장에는 메탄가스를 고온의 수증기와 반응시켜 수소로 전환하는 기술이 적용된다. NCC(나프타 크래킹센터) 공정상 확보 가능한 부생 메탄올 원료로 활용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생산된 수소는 다시 NCC 열분해 연료로 사용된다. 고순도 수소는 연소될 시 별도의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기 때문에 석유화학 연료로 사용될 경우 기존 대비 탄소 배출 저감 효과를 크게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LG화학의 슬로건)

 

실제로 노우호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LG화학은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이후 새로운 성장 동력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LG화학의 이차전지 소재(양극재·분리막)의 외형 성장세를 재확인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국내 경쟁 NCC(나프타분해설비) 대비 차별화된 이익 규모와 수익성을 보이고 있다"라며 "제품 믹스 개선에 따른 이익 창출 능력에 힘입어 경쟁사들과 격차를 더욱 벌릴 것"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세코닉스 +30.8%, 천보 +23.3%,  심텍 +22.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