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고유가, LNG 타이트 수혜 이어갈 전망 : 한국가스공사(036460)


고유가, LNG 타이트 수혜 이어갈 전망 : 한국가스공사(03646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5.17 오후 3:35 기준)

 

모든 것이 오르고 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코로나 이후 취약해진 글로벌 공급망을 더욱 위축시키고 있다. 곡물, 비료, 식용유 등의 가격이 치솟은지 오래이며 에너지 가격은 내려올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우리나라는 모든 에너지와 각종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안정적인 자원의 확보, 그리고 공급망의 유지가 경제안보 측면에서 핵심 과제로 대두되며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한국가스공사 로고)

 

바로 한국가스공사(036460)이다.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도입·판매 기업으로 해외 천연가스 생산지로부터 LNG를 도입해 국내의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 달 12일 대구 동구 혁신도시에 수소충전소 구축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또한 수소충전소와 수소버스 등 상용차 부품에 대한 성능 평가시험과 인증을 위한 '수소버스·충전소 부품시험평가 센터'가 착공했다는 소식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가스공사의 비전)

 

실제로 강동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유가상승에 이어진 천연가스 판매 가격 상승으로 호주 글래드스톤 액화천연가스(GLNG), 프렐류드(Prelude) 사업장 이익 전년대비 대폭 개선되고 이라크 주바이르(Zubair) 역시 OPEC 생산량 증대에 따라 영업이익 지속 성장했다"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올해 추가적인 손상차손 환입이 가능하며 Prelude 역시 손상차손 환입 가능성이 높다. 이를 통해 올해 역시 대규모 배당이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세코닉스 +30.8%, 천보 +23.3%,  심텍 +22.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