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편안한 승차감을 원한다면 선택은 KT : KT(030200)

 


편안한 승차감을 원한다면 선택은 KT : KT(03020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3.15 오전 2:33 기준)

 

'탈(脫)통신'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국내 이동통신사들이 '로봇'을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낙점하고 사업 영역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로봇 산업은 특성상 초고속 및 초연결 기능을 제공하는 5세대(G) 이동통신 기술이 필수적이다. SKT의 'AI 물류로봇 공동사업' 본격화, KT의 AI반려로봇·서빙로봇 사업 추진, LG유플러스의 약품 배송 자율주행 로봇 등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로봇 시장 선점 전략에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KT 로고)

 

바로 KT(030200)다. KT는 무선통신, 초고속인터넷, IPTV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이다. 지난달 클라우드·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을 분리, 'KT 클라우드' 신설 법인 설립 계획을 밝혔다. 또한 AI·빅데이터 기반 감염병 대응 기술 연구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샤인(SHINE)'의 연구 범위를 독감에서 코로나19까지 확대 개편하며 코로나19 연관 데이터 수집을 위한 기능이 추가되어 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KT의 5G 서비스)

 

실제로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KT는 기업통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빠르게 증가하는 데이터트래픽과 정부 및 민간 부문에서의 디지털 전환 수요가 늘어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안재민 NH 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KT의 클라우드 사업 분사에 대해 "기업들의 클라우드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공공 기관도 2025년까지 클라우드로 전환 하겠다고 밝히는 등 당분간 공급보다 수요가 더 크게 늘어날 수 밖에 없는 상황" 이라면서 "국내외 다수 업체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독립적인 경영 체제와 빠른 의사결정이 필요하고 이에 따라 KT클라우드의 분사는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세코닉스 +30.8%, 팬오션 +30.4%, 현대건설기계 +28.7%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