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판가 인상 효과로 4분기 호실적 전망 : 농심(004370)


판가 인상 효과로 4분기 호실적 전망 : 농심(00437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1.12.21 오전 10:56 기준)

 

올해 들어 곡물 등 원재료 가격과 운임비 등 제반 비용이 크게 상승하며 수익성 악화로 이어지며 라면 업계가 부진할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코로나19여파로 라면이 이례적을 많이 팔리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한 데 따른 역기저효과도 작용된 것으로 보인다. 비용 상승에 대한 압력이 컸던 라면 업계가 지난 8월 일제히 라면 가격을 인상하며 이에 가격인상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되는 4분기에 라면 3사의 실적 반등 기대감이 높아져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농심 로고)

바로 농심(004370)이다. 농심은 1965년 9월 18일에 설립되었으며, 계열회사의 종 수는 43개사로 태경농산, 율촌화학, 농심홀딩스 등이 있다. 국내 라면시장과 스낵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 연구개발 역량, 생산 및 품질 등 세계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주요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감튀', '배홍동', '신라면볶음면', '미니짜파링' 등 라면과 스낵 시장에서 프리미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농심의 신제품 '새우깡 블랙')

실제로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국내외 라면 총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국내의 경우 판가 인상 효과에 기인해 4~5% 탑라인 성장이 예상되며, 점유율 상승세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수출 역시 두 자릿수 성장세가 유지되고 있다."며 "스낵 매출은 전년 높은 베이스 완화 및 신제품(새우깡블랙)의 판매 호조로 순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해외법인 중 특히 미국(캐나다 포함)은 전년 높은 베이스에도 견조한 성장세를 시현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현대차 +48.4%, GS건설 +37.5%, 해성디에스 +32.2%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