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기대되는 믹스 개선과 라인업 확대 : 한미반도체(042700)


기대되는 믹스 개선과 라인업 확대 : 한미반도체(04270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1.12.14 오전 11:22 기준)

 

국내 기업이 인쇄회로기판(PCB) 분야의 주요 제품과 생산 장비의 일본 의존도가 높았던 만큼 내재화에 나서고 있어 반도체 공급망 안정화가 기대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정보기술(IT) 기기 및 서버용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면서 PCB 사업이 급성장하며 국내 업체들이 직접 조달을 위해 관련 사업을 강화해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한미반도체 로고)

바로 한미반도체(042700)다. 한미반도체는 1980년 반도체 제조용 장비를 개발하는 전문기업으로 출발하였다. 최첨단 자동화장비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생산장비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추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였다. 고객사의 투자가 증가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EMI Shield 장비 부문에서도 한미반도체의 장비가 세계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회사 가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미반도체의 'micro SAW P1201')

실제로 배현기 삼성증권 연구원은 "한미반도체는 3분기 매출액 917억원, 영업이익 309억원 기록하며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 소폭 하회하며 영업이익 소폭 상회한 실적 달성하였다."며 "2022년에 나타날 VP 8.0의 비중 상승 통한 믹스 개선과 신규장비가 후공정의 구조적 성장 수혜를 보며 중장기 성장을 이끌 것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현대차 +48.4%, GS건설 +37.5%, 해성디에스 +32.2%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