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하반기 실적증가 가능 : 성신양회(004980)


하반기 실적증가 가능 : 성신양회(00498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1.09.13 오후 03:04 기준)

 

정부가 탄소중립 정책을 추진하면서 핵심기술인 이산화탄소 포집·활용·저장 (CCUS) 기술을 신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소식이 들린다. 전문가로 구성한 협의체를 마련하여 기업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책 발굴에도 나선다는 소식에 탄소중립과 관련된 기업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성신양회 로고)

바로 성신양회(004980)다. 성신양회는 1967년 설립되어 시멘트사업과 레미콘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하노이 지역을 중심으로 베트남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업 역량 강화와 신규산업 진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성신양회의 상표인 '천마표시멘트'는 대중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시멘트 상표 중 하나이며 반세기 가까이 변함없이 우수한 품질을 지켜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성신양회 기술연구소 전경)

실제로 이선일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다른 회사와 비교해봤을 때 가동률이 낮기 때문에 추가로 상승할 여지가 많다."며 "건설경기가 호황인 가운데 이번 상반기 추세대로 가동률 상승이 이어진다면 앞으로 실적 개선세가 가팔라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대원미디어 +614.0%, 쎄트렉아이 +105.7%, 이루온 +103.0%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