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새로운 도약의 시작 : 만도(204320)


새로운 도약의 시작 : 만도(20432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1.06.16 오후 3:14 기준)

 

자율주행 기술이 나날이 갈수록 발달하고 있다. 자동차 부품 관련 기술에서 우리나라의 기술도 점점 발달하고 있는데 자동차 부품 관련 기업 중 자율주행사업을 분할하여 중장기적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곳이 생겨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만도 로고)

바로 만도(204320)다. 만도는 자동차 부품기술 불모지에서 이룬 국내 유일의 독자 기술력 확보를 위한 만도의 도전과 열정을 향한 반세기 역사는 이제 전 세계 시장에서 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는 한국 자동차의 살아있는 역사가 되었다. 만도는 앞으로도 우수한 인력자원과 첨단 기술과 생산시설, 앞선 품질 경쟁력을 바타응로 자동차 안전의 기반이 되는 핵심부품부터 고부가가치 미래 첨단 자동차부품까지 아우르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만도 Global R&D Center)

실제로 김민선 키움증권 연구원은 "만도는 자율주행사업 분할 이후 자금조달 유연성과 사업관리 강화로 중장기적 경쟁력이 강화할 것이다."며 "만도는 현대차와 기아를 비롯해 주요 전기차업체 등 핵심고객의 판매 호조와 전장부품역량에 기반한 고객 다변화로 2025년까지는 글로벌 산업수요를 능가하는 성장성을 유지할 것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은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화승알앤에이 +20.0%, 뉴보텍 +19.3%, 녹십자 +19.1%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의 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