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21년 국내 시장 개화 시작 전망 : 파크시스템스(140860)



21년 국내 시장 개화 시작 전망  : 파크시스템스(14086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12.30 오후 2:58 기준)

 

최근 반도체 시장 호황이 예상되며, 반도체 장비주들이 떠오르는 감자다. 삼성전자의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사업이 성장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른 수주로 반도체 미세화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그러던 중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파크시스템스 로고)


바로 파크시스템스(140860). 파크시스템스는 1997년 설립하여 혁신적 기술과 자동화된 소프트웨어로 가장 정확하고, 사용하기 쉬운 원자현미경(AFM)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 나노계측기기전문기업 이다. 파크시스템스는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제품 혁신을 통해 ARM 산업에서 25여 년의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고 있고, 또한, 30 개국이 넘는 세계적 판매망을 구축하였으며, 세계 각지 다양한 분야에서 파크시스템스의 제품이 사용되고 있다. 현재,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AFM 회사로서, 이미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핵심 기술 개발 및 우수한 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하여 나노테크놀로지의 발전을 선도해 나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파크시스템스의 'Park NX-Hivac')


실제로 한동희 키움증권 연구원은 "파크시스템스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해외 원자현미경 시장 역시 여전히 개화 초기이며, 내년부터는 국내 반도체향 원자현미경 시장 개화까지 오버랩되며 성장률 체증 사이클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해 글로벌 반도체 미세화 수혜주로의 재평가를 기다한다."며 "계측 데이터 누적과 데이터 신뢰도가 중요한 영역이라는 점에서 파크시스템스의 원자현미경 고객사 Lock-in 효과는 매우 클 것으로 판단하며, 높은 기술 장벽에 따른 제한적인 Reverse Engineering Risk, 향후 이어질 시장 개화에 따른 고수익성 유상 워런티 매출액(2020년 매출액의 6% 수준 추정)의 증가 등을 기대한다."고 분석했다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은 리스크관리형 수익추구형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지어소프트+20.77%, 화승알앤에이+19.95%, 뉴보텍+19.27%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의 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