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국내외 사업다각화로 수익성 증대 : 미래에셋대우(006800)



국내외 사업다각화로 수익성 증대 : 미래에셋대우(00680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7.09 오후 3:30분 기준)

 

기획재정부가 지난 6·4혁신성장 전략회의에서 증권사의 PG업무 관련 환전을 허용해주면서 그동안 은행이 맡았던 환전을 증권사도 담당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증권사는 환전 수수료까지 받을 수 있게 되면서 향후 핀테크 기업과 제휴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미래에셋대우 로고)


바로 미래에셋대우(006800). 미래에셋대우는 최근 코로나19에도 글로벌 간편결제업에 속도를 내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는 미래에셋대우가 강점을 지닌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에 비해 상대적으로 블루오션인 해외 간편 결제시장을 선점하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텐센트와의 제휴를 통한 위챗페이의 국내 결제대행을 맡고 간편결제 플랫폼 '슛페이'를 출시하는 등 미래에셋대우는 앞으로 글로벌 간편결제업 확대를 통해 리테일 부문의 수익원 다변화를 꾀하고 있으며, 브로커리지 고성장으로 호실적까지 예상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위챗페이의 국내 결제대행을 맡은 간편결제 플랫폼 '슛페이')


실제로 BNK투자증권 김인 연구원은 "증권주 내 가장 많은 자기자본을 기반으로 국내 및 해외에서의 사업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어 향후 수익성 및 이익안정성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시장에서 우려하였던 공정위 시정명령과 과징금 이슈도 마무리된 상황이다""향후 발행어음과 중장기 IMA인가 가능성도 높아진 상황으로, 1,860억원의 자사주 매입에 따른 주주친화정책 강화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 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다른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예스티 +32.87%, 리메드 +28.37%, 쏠리드 +24.9%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 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