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하반기 눈높이 상향 : LG전자(066570)



하반기 눈높이 상향 : LG전자(06657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7.22 오후 2:39분 기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억눌린 가전 수요가 미국과 유럽 등을 중심으로 폭발하고 있다. 지난달부터 북미와 유럽 등 주요 TV시장에서 경제활동이 재개됐고, 특히 미국 정부가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면서 그동안 억눌린 소비 심리가 TV를 비롯해 세탁기와 냉장고 등 주요 가전제품으로 쏠리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LG전자 로고)


바로 LG전자(066570). LG전자는 설명이 필요없는 세계 최고의 가전제품 기업으로 이달 들어 미국 최대 가전제품 매장인 베스트바이(Best Buy) 일부 매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55,65인치 TV가 완판돼 소비자들이 사고 싶어도 사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은 대규모 할인 행사가 시행되는 시기를 제외하고 미국에서 TV가 완판되는 일은 드문 현상이다. 업계에서는 TV판매 호조가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있다. 경제활동 재개로 소비 심리가 살아나는 데다 재택근무와 비대면(언택트) 경제 활성화로 고급 TV에 대한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미국에서 완판된 LG전자의 65인치 TV)


실제로 키움증권 김지산 연구원은 "가전은 건강가전 중심의 프리미엄 주도권을 유지하고, TVLG디스플레이 광저우 공장의 본격 가동을 계기로 OLED TV 공급을 확대하며, 제품 Mix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부품도 극도의 부진에서 벗어날 것이다""시야를 내년까지 넓힌다면, 자동차부품은 전기차 위주로 성장 사이클에 복귀하며 적자폭을 크게 줄이고, TV는 이연된 대형 스포츠 이벤트 효과가 더해지며, B2B 영역에서 성장 기회가 확대됨에 따라 전사적인 이익 신장세가 지속될 것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 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다른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예스티 +32.87%, 리메드 +28.37%, 쏠리드 +24.9%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 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