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5G폰의 핵심부품을 공급 : 와이솔(122990)



5G폰의 핵심부품을 공급 : 와이솔(12299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7.14 오후 3:30분 기준)

 

최근 트럼프 행정부의 중국기업 제재로 미국 기업들이 5G 통신장비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화웨이의 통신장비를 사용할 수 없게 되면서 국내 기업들의 반사이익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의 제재를 받는 화웨이를 제치고 해외 5G 장비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며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영국 등 주요국에서 5G 장비사업을 수주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에 납품중인 5G 관련 기업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와이솔 로고)


바로 와이솔(122990)이다. 와이솔은 휴대폰용 SAW필터 전문 생산업체로 삼성전기의 SAW Filter사업부에서 분사하여 무선 주파수 부품 전문 기업으로 거듭났다. 그동안 삼성전자 5G 스마트폰 한 대당 BAW(체적탄성파) 필터 탑재량이 1~2개 정도에 불과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2021년부터 5개 이상으로 늘어나면서 생산 업체의 출하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20215G 스마트폰 출하량이 51000만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SAW필터 및 BAW필터 과점 기업인 와이솔의 가파른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와이솔에서 생산중인 제품들)


실제로 대신증권 박강호 연구원은 "코로나19 이후, 20203분기에 생산과 수요가 정상화되는 시기로 판단되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판매량과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으로 5G 폰 비중도 확대속에 있어 와이솔의 R/F필터 및 모듈의 매출이 정상화 될 것으로 판단한다""대덕그룹으로 인수(2017)된 이후, 2021년 지주회사인 대덕의 지원으로 신규 사업 진출의 용이, 적절한 생산능력 확충으로 제 2의 성장기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BAW시장 진입과 PAW부문의 검토는 긍정적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트루윈+23.62%, 대호피앤씨+20.91%, 서원+19.0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