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CMP수요 확대가 기대된다 : 케이씨텍(281820)



CMP수요 확대가 기대된다 : 케이씨텍(28182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7.01 오후 2:39분 기준)

 

미국의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이 3~5월 시장 컨센서스를 훌쩍 뛰어넘는 호실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반도체 시장의 훈풍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마이크론의 호실적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실적도 예상보다 높게 나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낸드메모리가 플레이스테이션5XBOX 신제품에 채택되면서 연간 기준으로 스마트폰 2 5천만대 수준에 해당하는 수요를 확보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케이씨텍 로고)


바로 케이씨텍(281820)이다. 케이씨텍은 반도체 및 액정표시장치(LCD) 장비를 주로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제품별 매출액은 반도체 장비 1,250억원, 디스플레이 장비 976억원, 소재 1,169억원으로 반도체 관련 비중이 증가하면서 수익성 개선도 기대되고 있다. 또한 DRAM, 낸드, 파운드리 등 반도체 전분야에 걸쳐 설비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반도체 장비 업체들의 수주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케이씨텍의 'CMP장비')


실제로 한화투자증권 이순학 연구원은 "삼성전자 낸드 투자가 본격화되고 있고, SK하이닉스도 우시와 M15팹에 디램과 낸드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 케이씨텍의 CMP장비 공급이 증가하고 있는중이며, 최근 발표된 삼성전자 평택 EUV라인에도 CMP장비 공급이 가시화되고 있어 긍정적"이라며 "특히 적층 증가, 공정 미세화로 인해 CMP장비 수요가 증가해 국내 CMP장비 선두 업체인 케이씨텍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트루윈+23.62%, 대호피앤씨+20.91%, 서원+19.0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