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카카오와 동반 성장중인 : 디앤씨미디어(263720)



카카오와 동반 성장중인 : 디앤씨미디어(26372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6.30 오후 3:17분 기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시대의 진정한 수혜주로 웹툰 업체들이 주목받고 있다. 올해 콘텐츠의 양적, 질적, 측면에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주가 상승세도 심상치 않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디앤씨미디어 로고)


바로 디앤씨미디어(263720). 디앤씨미디어는 국내 최대 웹툰·웹소설 전문 콘텐츠 공급업체로 국내 최다 계약작가 및 작품을 보유하고 있다. 매출 인식 구조는 고객사의 플랫폼을 통해 유입된 유저희 결제금액을 매출로 집계, 매출액 일정 비율을 플랫폼 수수료로 지금하는 방식이다. 주력 고객사는 디앤씨미디어의 2대 주주인 카카오페이지다. 카카오페이지는 기존 업계 트렌드였던 요일 웹툰 중심 수익모델의 단점을 보완, 콘텐츠 유료화를 기반으로 한 수익 집약적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성공하면서 디앤씨미디어의 수익 성장에 기여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디앤씨미디어의 브랜드들)


실제로 키움증권 김상표 연구원은 "국내 웹툰·웹소설 유저 수 증가에 따른 최대 고객사인 카카오페이지의 견조한 매출 성장이 디앤씨미디어의 수익 증대로 직결되고, 누적 계약작품 수 추이와 매출액 추이가 유사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경쟁력 있는 과거 작품의 꾸준한 매출 누적 효과에 인기 신작 매출이 더해지는 수익 누적형 사업구조를 가졌기 때문인 것으로 예상된다""디앤씨미디어는 카카오페이지 내 베스트셀러 수 1위 업체이며, 카카오페이지향 매출 비중 또한 지속증가 중이다. 올 하반기 아시아 외 북미 시장까지 매출처를 확대하면서, 카카오페이지의 글로벌 성과 가시화가 디앤씨미디어의 실적 점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 주목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 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다른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예스티 +32.87%, 리메드 +28.37%, 쏠리드 +24.9%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 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