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하반기 신작으로 레벨업 : 조이시티(067000)



하반기 신작으로 레벨업 : 조이시티(06700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6.23 오후 3:17분 기준)

 

최근 코로나192차 유행 조짐을 보이면서 코로나19의 대표 수혜주로 불리는 게임주들이 다시 한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집콕생활이 늘자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인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하반기에도 게임업종의 실적 견조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대형 게임사들은 하반기 신작까지 준비하며 신작 출시 등에 따라 회사별 차별화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조이시티 로고)


바로 조이시티(067000). 조이시티는 전체 매출의 80%가 해외에서 발생하는 종합게임업체로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대표 반사 수혜주로 손꼽히고 있다. 조이시티의 대표 게임 프리스타일 시리즈는 출시 15년이 넘었음에도 중국에서 꾸준하게 매출을 일으키며 안정적 캐시카우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19년부터는 대규모 업데으톨 중국에서 프리스타일의 매출이 반등하여 몰해 전체 매출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 굵직한 신작들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이익 성장세와 경쟁사와의 매출 차별화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조이시티의 하반기 출시예정 신작 '크로스파이어:워존')


실제로 삼성증권 오동환 연구원은 "매출의 50~60%를 차지하는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은 지속적인 신작 출시로 매출이 안정적으로 성장 중이다. 캐리비안의 해적은 19년부터 분기 100억원대 매출이 유지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크로스파이어와 테라 IP기반 신규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다""기존작들의 매출이 견조하게 성장하고 있고, 하반기 3종의 신작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회사가 제시한 올해 1,400억원(+35.7%)의 매출 가이던스 달성은 어렵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리드코프 +41.63%, 오스코텍 +34.31%, 에이치케이 +30.94%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투자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