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전기차 시장 성장의 Key : 에코프로비엠(247540)



전기차 시장 성장의 Key : 에코프로비엠(24754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5.14 오후 2:47분 기준)

 

지난 13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 수석 부회장이 삼성SDI 공장을 방문해 전기차용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기술과 관련된 설명을 들었다. 이재용 부회장과 정의선 부회장은 이번 회동에서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기술을 논의하면서 삼성과 현대차가 손잡고 전기차사업 육성에 나서려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면서 2차전지 관련주가 투자자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에코프로비엠 로고)


바로 에코프로비엠(247540)이다. 에코프로비엠은 전기차 배터리 핵심소재인 양극재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삼성SDI와 차세대 합작 배터리 법인을 설립하기도 했으며, 현재 삼성SDI에 양극재를 공급하고 있다. 이재용 부회장과 정의선 부회장의 이번 회동으로 삼성그룹이 전기차 사업을 육성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자동차용 배터리 등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다. 특히 에코프로비엠은 삼성SDI에 양극재를 공급할뿐만 아니라 합작법인까지 설립하는 등 직접적인 관련이 있어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에코프로비엠 양극재로 생산한 삼성SDI 배터리팩)


실제로 하나금융투자 송선재 연구원은 "에너지 밀도 180Ah 이상의 NCMA, NCM 811, NCA 811 양극재 수요 급증하며 국내 양극재 시장 점유율 1위인 에코프로비엠의 수혜가 전망된다""전방 시장 확대 및 점유율 상승 추세 감안 향후 3개년 실적 가시성 매우 높다고 판단되며 NCM / NCA 811 공급 레어펀스 보유한 업체로의 양극재 시정 과점화 진행되며 수혜 규모 확대될 전망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트루윈+23.62%, 대호피앤씨+20.91%, 서원+19.0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