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Stay at home! TV와 PC의 수요증가 : 롯데하이마트(071840)



Stay at home! TVPC의 수요증가 : 롯데하이마트(07184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5.06 오후 2:01분 기준)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TVPC등의 가전제품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65인치 이상 대형 TV판매의 경우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이상 증가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가전제품 유통 기업들이 언택트 소비 증가와 예상 밖에 호재가 이어지면서 2분기 실적에 파란불이 켜져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R1 알파'가 새로운 상승예측 신호를 보냈다.


(롯데하이마트 로고)


바로 롯데하이마트(071840). 롯데하이마트는 국내 가전제품 유통 전문점 1위 기업으로 지난해부터 이어진 오프라인 매장 매출 부진과 온라인 마케팅 경쟁 심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고전했다. 지난 겨울 롯데하이마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으로 중심을 옮기면서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을 대규모 체험형 매장으로 탈바꿈하는 대대적 변화를 시작했는데, 최근 늘어난 언택트 소비와 예상 밖에 TVPC수요 증가라는 호재가 겹치면서 부진의 터널을 벗어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중인 대형TV 제품들)


실제로 NH투자증권 이지영 연구원은 "온라인으로의 채널 다각화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여름 시즌 진입으로 에어컨 기대감도 있고 주가도 충분히 하락하였기 때문에 투자 의견을 Hold에서 Buy로 상향한다""TV의 경우 코로나19로 마진이 높은 대형 프리미엄 TV의 수요가 증가하며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 중이며, 이 외에도 온라인 개학으로 PC매출도 100%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정부에서 연말까지 고효율가전에 대해 환급을 진행할 예정이라 백색가전의 매출도 나쁘지 않은 상황이다. 따라서 에어컨 매출만 돌아선다면 2분기부터 매출이 플러스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R1알파'가 새로운 상승예측 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R1알파'는 시세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의 변동성을 예측하는 인공지능(AI)이다. 주식시장이 마감되면 인공지능(AI)은 지난 5년동안의 시세 데이터부터 오늘까지의 시세 데이터까지 모두 수집해 빅데이터를 형성하고 학습한다. 또 수집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식시장의 각종 정보와 함께 분석을 시작한다. 분석이 끝나면 오늘부터 10일 이내에 주가가 10%이상 상승할 종목과 10%이상 하락 종목을 선별하여 알려주는데 이것이 바로 'AI파인더의 예측서비스'.

 

예측이 실제로 얼마나 잘 적중하는지는 예측 스코어를 통해 볼 수 있다. 현재 평균 예측 스코어는 71.49~93.21점으로 평균값은 80.25이다. 다시 말해 예측 100 중 약 80은 예측이 맞는다는 이야기다. 'R1알파'는 예측결과뿐만 아니라 예측 후 현재진행 중인 종목까지 모두 보여준다. 이용자들의 신뢰를 위해서 예측성공인 실패 모두 100%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어 누구나 확인해 볼 수 있다.

 

매일 개장 전 미리 공개되는 'AI파인더 예측서비스'

 

상승예측 종목으로 수익률은 높이고

하락경고 종목으로 리스크는 회피하는 투자

 

지속되는 악재로 시장이 흔들려도

'레이더스탁'과 함께라면 문제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