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M&A, 가치 상승의 시작 : 두산솔루스(336370)



M&A, 가치 상승의 시작 : 두산솔루스(33637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4.27 오후 3:00분 기준)

 

최근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채권시장 경색으로 많은 기업들이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다. 특히 두산그룹은 주력 계열사인 두산중공업이 유동성 위기를 맞으며 국책은행으로부터 1조원 가량의 지원을 받는 등 그룹 전체가 흔들리고 있다. 이에 두산그룹은 자구안으로 알짜 계열사들을 매각하기로 결정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R1 알파'가 새로운 상승예측 신호를 보냈다.


(두산솔루스 로고)


바로 두산솔루스(336370). 두산솔루스는 전지박 사업과 OLED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향후 두산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손꼽히며 알짜 계열사로 분류되고 있는 기업이다. 두산그룹이 채권단에 경영정상화를 위한 재무구조개선 방안을 제출했는데, 자구안에는 알짜 계열사인 두산솔루스 매각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두산솔루스 인수에 거론되는 기업은 삼성그룹, SK그룹, 포스코그룹 등으로 대기업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두산솔루스의 전지박 주요 제품들)


실제로 유진투자증권 한병화 연구원은 "두산그룹은 투자여력이 부족해 자금조달 능력에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잠재 인수자들의 경우 대규모 투자에 따른 기업가치 상승을 전제하고 의사결정을 하기 때문에 인수 후 두산솔루스의 가치상승은 예견된 일이다""KCFT와 비교하면 두산솔루스는 더 높은 프리미엄을 받을 수 있다. 그 이유는 특허를 보유한 고마진의 OLED 독점소재 사업을 보유하고 있고, 두산솔루스의 전지박 공장이 진입장벽이 높은 유럽 전기차 시장 내에 존재하기 때문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R1알파'가 새로운 상승예측 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R1알파'는 시세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의 변동성을 예측하는 인공지능(AI)이다. 주식시장이 마감되면 인공지능(AI)은 지난 5년동안의 시세 데이터부터 오늘까지의 시세 데이터까지 모두 수집해 빅데이터를 형성하고 학습한다. 또 수집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식시장의 각종 정보와 함께 분석을 시작한다. 분석이 끝나면 오늘부터 10일 이내에 주가가 10%이상 상승할 종목과 10%이상 하락 종목을 선별하여 알려주는데 이것이 바로 'AI파인더의 예측서비스'.

 

예측이 실제로 얼마나 잘 적중하는지는 예측 스코어를 통해 볼 수 있다. 현재 평균 예측 스코어는 71.49~93.21점으로 평균값은 80.25이다. 다시 말해 예측 100 중 약 80은 예측이 맞는다는 이야기다. 'R1알파'는 예측결과뿐만 아니라 예측 후 현재진행 중인 종목까지 모두 보여준다. 이용자들의 신뢰를 위해서 예측성공인 실패 모두 100%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어 누구나 확인해 볼 수 있다.

 

매일 개장 전 미리 공개되는 'AI파인더 예측서비스'

 

상승예측 종목으로 수익률은 높이고

하락경고 종목으로 리스크는 회피하는 투자

 

지속되는 악재로 시장이 흔들려도

'레이더스탁'과 함께라면 문제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