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우려를 반영해도 저평가 : 원익머트리얼즈(104830)



우려를 반영해도 저평가 : 원익머트리얼즈(10483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4.08 오후 2:44분 기준)

 

삼성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73% 증가했다. 코로나19 사태 초반 중국 내 생산 공장이 멈추고, 부품 공급 문제를 겪는 등 고전했지만 반도체 사업이 전체 실적을 견인하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이처럼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반도체 분야는 선방을 이어나가며 서버용 메모리 반도체 수요 강세는 오히려 2020년 내내 유지돼며 출하량이 증가할 전망이 나오면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원익머트리얼즈 로고)


바로 원익머트리얼즈(104830). 원익머트리얼즈는 반도체·디스플레이용 특수가스 제조업체로 반도체 공정용 특수가스 분야 국내 2위의 기업이다. 원익머트리얼즈는 1분기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전망으로, IT 소재업체들에게 1분기가 계절적 비수기라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이후 고객사가 소재 재고를 정상 이상으로 축적하고 있어서, 실적 업사이드도 가능하다. 원익머트리얼즈의 실적은 삼성전자 반도체/디스플레이 생산 캐파에 연동되는데, 삼성전자 메모리 캐파는 시황에 따라 증가 속도가 변동될 수 있어도, 그 방향성은 유지된다. 비메모리와 OLED 캐파는 시장 수요 확대로 중장기적으로 증가할 전망인 만큼 투자자들의 큰 주목을 받고있다.


(반도체 공정에 들어가는 '원익머트리얼즈'의 특수가스)


실제로 신한금융투자 최도연 연구원은 "코로나19 이후 주자 조정 폭이 큰데, 코로나19가 원익머트리얼즈의 단기 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여지는 거의 없다. 메모리 반도체 1위 업체인 삼성전자는 감산이 없기 때문이다. 또한 원/달러 상승 시 실적에 매우 긍정적이다""모든 우려들을 감안해도 실적 추정치에 이미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주가 하락 폭은 과도해 보인다. 삼성전자 반도체 위상과 생산 캐파 증가는 코로나19 이후에도 여전할 것이다. 원익머트리얼즈의 실적은 안정적으로 성장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 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다른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예스티 +32.87%, 리메드 +28.37%, 쏠리드 +24.9%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 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