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담보된 성장성 : 코나아이(052400)



담보된 성장성 : 코나아이(05240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3.10 오후 2:56분 기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소비활동이 크게 위축되고 장기적인 경기 침체가 우려되면서 소상공인들이 가장 먼저 그 피해를 보고있다. 이에 정부는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화폐 발행 규모를 늘리기로 하면서 관련 종목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코나아이 로고)


바로 코나아이(052400). 코나아이는 스마트카드 및 선불형카드 플랫폼인 코나카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또한 코나카드 플랫폼을 바탕으로 B2C, B2B, B2G로 사업 다각화 중에 있다. 20187월 인천광역시와 지역화폐사업을 시작해 현재 10개 지자체를 확보하였고 역내 소비 진작 및 소상공인 매출 증대 등 효과 입증에 따라 전국 지자체에서 도입이 활발한 상황이며 인센티브로 인해 결제 이용자 수 및 결제액도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또한 정부가 소상공인 지원 대책으로 2022년까지 18조원 결제 규모의 인센티브를 지역화폐에 지원하는 정책을 발표하면서 수혜주로 떠올라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코나아이의 '코나카드')


실제로 키움증권 박재일 연구원은 "2020년은 코나카드 플랫폼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모델 성공 가능성을 실적으로 증명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정부 정책에 따른 지역 화폐 결제액 증가로 인해 2022년까지의 성장성은 담보되어 있다고 판단된다""이외에도 지난 228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 위기 대응책으로 올해 지역화폐 발행액을 기존 3조원에서 6조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으며 결제액 확대에 따른 수혜가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리드코프 +41.63%, 오스코텍 +34.31%, 에이치케이 +30.94%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투자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