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2020년 긍정적인 변화들 : 인탑스(049070)



2020년 긍정적인 변화들 : 인탑스(04907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2.24 오후 2:56분 기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뜻밖의 국내 스마트폰 부품 관련 기업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내 스마트폰 부품 공장 가동이 중단되면서 국내 업체들의 물량이 확대되고 있어서다. 전반적으로 프래그십보다 중저가라인 부품, 리드타임이 짧아 재고를 오래 가져가지 않는 부품에서 나타나고 있어, 관련 기업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인탑스 로고)


바로 인탑스(049070). 인탑스는 스마트폰 부품 전문제조 업체로 최근 모바일 사출금형 중심에서 자동차, 가전 및 IT Device 제조사업으로 사업영역 다각화가 진행중이다. 인탑스의 모바일 사업부문을 제외한 사업(자동차 & 가전 & 신사업)은 매출비중 201613.2% 3Q19누적 23.1%로 확대, 영업이익 기여도 2016-29.8% 3Q19 8.2%로 수익성 개선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순현금은 2,132억원(별도 864억원), 투자부동산 743억원으로 재무구조가 우량하고 안정적이어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인탑스 자동차 사업무문 제품)


실제로 이베스트투자증권 정홍식 연구원은 "케이스 사출금형 중심에서 부품생산 등의 영역으로 아이템이 다각화되고 있으며, 2021년 자동차 부문 아이템 확대가 기대된다""신사업 부문에서 외형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데, 이는 인탑스의 기술력(사출, 조립 등)을 기반으로 신규 고객사와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기 때문으로 특히 2020년에는 전자가격표시기 & 생활소비재 아이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리드코프 +41.63%, 오스코텍 +34.31%, 에이치케이 +30.94%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투자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