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성장 수혜 : 아이티엠반도체(084850)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성장 수혜 : 아이티엠반도체(08485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1.28 오후 1:58분 기준)

 

최근 애플의 에어팟을 포함해 웨어러블 디바이스들이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9년 전세계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소비자 지출액은 410억달러로 한화 약 48조 2500억원이며, 2020년은 총 520억달러로 한화 약 61조 2000억원을 지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무선이어폰,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경우 사이즈가 작으면서도 배터리의 효율성이 매우 중요해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2차전지 관련 업체들이 수혜주로 떠오르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AI시그널'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아이티엠반도체 로고)


바로 아이티엠반도체(084850). 아이티엠반도체는 배터리용 보호회로를 제조하는 업체로, 기존 보호회로에 사용되는 ICFET를 단일 패키지로 구성하는 POC제품으로 국내 스마트폰 고객사 내 과점적인 지위를 확보하였다. 뿐만아니라 배터리의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애플의 에어팟에도 배터리 보호회로를 단독 공급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12년부터는 PCM자체를 하나의 패키지화하여 구현하는 PMP를 양산하기 시작했는데, 판가가 좋은 PMP는 여러개의 특허로 방어되는 독점 기술로 전체 매출의 약 58%를 차지하고 있다.


(애플 에어팟의 PMP)


실제로 삼성증권 이종욱 연구원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배터리 보호회로가 여러개 필요한데 특히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특성상 형태의 변형이 쉽고 크기가 작으며 발열이 낮은 PMP의 경쟁력이 극대화된다""2019년부터 시작된 미주 스마트폰 매출 확장으로 2020년에는 중화권 Big4 업체를 대상으로 웨어러블 기기 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추가적인 영역 화장이 나타나고, 특히 하이엔드 스마트폰에는 배터리 학습 기능 및 EEPROM기능을 포함하는 고사양 PMP가 탑재되며 업계 내 독점적인 지위가 주가로 재평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AI시그널'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AI시그널'은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종목별로 주가가 앞으로 상승할 것인지 혹은 하락할 것인지 예측하여 매수·매도 신호를 알려준다. 시장상황에 따라 매수신호를 주는 경우도 혹은 매도신호를 주는 경우도 있으며,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종목에 대해 수시로 매수·매도 신호를 주는 것이 아니라 확실한 상승구간이 아니라고 판단되면 관망하며 지켜보는 기간도 있다. 중요한 점은 이런 'AI시그널' 서비스가 무료라는 것이다.

 

꾸준히 높은 수익률과 안정적인 적중률을 보여준다는 것은

전문가는 물론 인공지능(AI)에게도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매매내역을 100%투명하게 실시간으로 공개한다는 것은

'레이더스탁'이용자들의 신뢰를 그만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의미다.

 

실력은 물론 신뢰까지 겸비한 인공지능(AI) 투자비서

'레이더스탁'외에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