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병원에서도 클라우드 서비스의 바람이 분다 : 비트컴퓨터(032850)



병원에서도 클라우드 서비스의 바람이 분다 : 비트컴퓨터(032850)




(출처 : 씽크풀 2020.01.07 오후 2:56분 기준)

 

최근 의료시장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시화되고 있다. IT인프라를 병원 자체적으로 구축하는데 투자비 부담이 커지고 있어 병원 수익성 보전 차원에서 클라우드 도입 논의가 점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클라우드 도입으로 환자의 의료 기록을 병원이 아닌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할 수 있어 진료의 연속성이 향상되고 맞춤형 정밀 진료가 가능해지면서 병원에서도 클라우드 서비스의 바람이 불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비트컴퓨터(032850). 비트컴퓨터는 의료정보솔루션 전문 회사로 병원/의원/약국/보건소 등에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으며 원격의료 등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교육 및 임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다양한 병원용 소프트웨어 중 EMR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500병상 이하의 2차병원과 의원급 병원에 솔루션을 공급 중이다. 또 비트컴퓨터는 자체 클라우드 솔루션 CLEMR를 개발해 지난해 아산재단 산하 2개 병원에 구축했고 좋은 레퍼런스를 얻었다. 비트컴퓨터는 저렴한 구축 비용과 관리 편의성을 앞세워 중소병원 및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장려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하나금융투자 김두현 연구원은 "비트컴퓨터는 현재 병원급 시장점유율 1, 의원급 시장점유율 2위의 전통적인 EMR의 강자로, 2020년에는 기존 대형의료기관의 나머지 지방병원 4곳에 '클레머'를 공급할 전망이다""이외에도 국내 1,422개의 요양병원을 위한 '비트닉스 클라우드'와 함께 의료기관 내 클라우드 EMR의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며 연간 매출 1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한다. 개발비용은 기반영되어 있어 추가적인 비용이 들지 않으며, 초기 구축 비용도 기존 솔루션 대비 획기적으로 줄어들어 매출액 대부분이 영업이익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리드코프 +41.63%, 오스코텍 +34.31%, 에이치케이 +30.94%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투자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