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언더웨어 전문기업 : 그리티(204020)



언더웨어 전문기업 : 그리티(204020)




(출처 : 씽크풀 2019.12.11 오후 2:36분 기준)

 

최근 국내 섬유·패션 업계가 독자 브랜드가 없고 OEM·ODM 등 외부 수주에 의존한다는 이유로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로부터 외면을 받고 있다. OEM, ODM 위주의 제조사업자는 경기의 움직임에 실적이 크게 좌우되기 때문이다. 반면, 같은 패션업계 안에서도 독자적인 채널유통망과 높은 성장성, 높은 마진율을 앞세워 상승가도를 달리는 기업들도 등장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R1알파'가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그리티(204020). 그리티는 여성 언더웨어 전문 기업으로 미국 HBI4개 브랜드에 대한 국내 및 중국 판권을 확보하고 있다. 계약은 3년마다 자동 갱신되는 구조로 HBI브랜드 외에도 라이선스 브랜드 3, 자사 브랜드 5개를 보유중이다. 그리티는 홈쇼핑과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부진매장 정리를 통해 오프라인 채널비중을 축소하고 있고 자사몰의 경우 타 채널 대비 마진이 높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대신증권 유정현 연구원은 "중국의 경우 HBI /오프라인 모든 채널에 대한 판권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로서는 온라인에만 집중하고 있지만, 온라인은 capex 부담이 없어 오프라인 대비 리스크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긍정적이다""미란다 커가 설립한 유기농 뷰티 브랜드 '코라 오가닉스'와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하여 현재 롯데백화점 뷰티 편집숍, 시코르, 엘롯데 온라인몰, 신세계몰 등에 입점해있고, 올해 10월 세포라 한국 1호점에도 입정해 향후 면세점 등으로 유통채널 확장을 검토중에 있어 수익성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 중국에서의 사업 성과와 화장품, 패션의류 등으로 카테고리 확장 성공 여부에 따라 valuation 확장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회복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R1알파'가 새로운 상승예측 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R1알파'는 시세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의 변동성을 예측하는 인공지능(AI)이다. 주식시장이 마감되면 인공지능(AI)은 지난 5년동안의 시세 데이터부터 오늘까지의 시세 데이터까지 모두 수집해 빅데이터를 형성하고 학습한다. 또 수집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식시장의 각종 정보와 함께 분석을 시작한다. 분석이 끝나면 오늘부터 10일 이내에 주가가 10%이상 상승할 종목과 10%이상 하락 종목을 선별하여 알려주는데 이것이 바로 'AI파인더의 예측서비스'.

 

예측이 실제로 얼마나 잘 적중하는지는 예측 스코어를 통해 볼 수 있다. 현재 평균 예측 스코어는 71.49~93.21점으로 평균값은 80.25이다. 다시 말해 예측 100 중 약 80은 예측이 맞는다는 이야기다. 'R1알파'는 예측결과뿐만 아니라 예측 후 현재진행 중인 종목까지 모두 보여준다. 이용자들의 신뢰를 위해서 예측성공인 실패 모두 100%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어 누구나 확인해 볼 수 있다.

 

매일 개장 전 미리 공개되는 'AI파인더 예측서비스'

 

상승예측 종목으로 수익률은 높이고

하락경고 종목으로 리스크는 회피하는 투자

 

지속되는 악재로 시장이 흔들려도

'레이더스탁'과 함께라면 문제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