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대표적인 저평가 경기민감주 : POSCO(005490)



대표적인 저평가 경기민감주 : POSCO(005490)



(출처 : 씽크풀 2019.11.26 오후 1:34분 기준)

 

내년 상반기 중국정부의 인프라투자 중심의 레버리지가 재차 확대될 전망이 나오면서 수출 및 설비투자가 점차 회복세로 전환될 것으로 보이고 있다. 특히 철강가격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 중국 PPI의 반등이 기대되고 있어 글로벌 철강사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POSCO(005490). POSCO는 국내 철강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철강사로 중국정부의 인프라투자와 수출 및 설비투자 회복세 전환의 따른 대표적인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최근 조선용 후판 및 일부 국내 글로벌 자동차업체와의 차강판가격 인상, 중소형 철강사들에 대한 대출 규제가 여전한 상황에서 좀비기업들 퇴출 가속화에 따른 철강 공급증가율 둔화, 브라질의 철광석 공급확대로 인한 원재료 가격하락 등 여러 호재를 들고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유진투자증권 방민진 연구원은 "2019년 어려운 업황에서도 POSCO는 국내 현대제철뿐 아니라 글로벌 Peers와 비교할 때 차별화된 영업이익률(6.5%)을 기록하며, 수년간 꾸준히 차입금 상환 및 비수익 사업 정리로 체질 개선을 하고있고, 배당수익률 4.7%수준을 유지하며 주주가치 제고 여력까지 갖추고 있다""신성장 분야에 투자를 지속하고 있어 이미 에너지저장소재(리튬과 양극재)사업에서 큰 진전을 보이고 있어 향후 양극재 수직계열화 사업 자로서 입지가 부각될 가능성이 있고, 대표적인 저평가 경기민감주로 매크로 환경 개선 시 주가 탄력성이 높을 전망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 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다른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예스티 +32.87%, 쏠리드 +24.9%, 세종메디칼 +22.67%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 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보고 바로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