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쌓여가는 수주, 멀지 않은 대장의 귀환 : AP시스템(265520)



쌓여가는 수주, 멀지 않은 대장의 귀환 : AP시스템(265520)




(출처 : 씽크풀 2019.11.14 오후 2:11분 기준)

 

최근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가 새로운 변화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LCD에서 OLED로 방향을 바꾸며 대규모 신규 투자를 단행하는 등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대형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2년간 쉬었던 신규 장비 투자 또한 진행되면서 이에 따른 수혜주들이 떠오르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AP시스템(265520)이다. AP시스템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전문기업으로 삼성디스플레이 ELA장비 시장 독점력을 바탕으로 향후 삼성디스플레이 및 중국 패널 업체 투자 증가 싸이클에서의 수혜가 전망되어 투자자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 삼성디스플레이 CAPEX8세대 QD-OLED 6세대 Flexible OLED 투자 돌입으로 가파른 성장을 재개할 전망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실제로 미래에셋대우 김철중 연구원은 "중국 패널 업체들의 PO와 삼성디스플레이 신규 투자 PO가 집중될 것이며, 20년 삼성디스플레이의 A5 중소형 투자가 재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16년 사이클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대장주로서 ELA 시장 내 글로벌 독점 지위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으며, 후공정 장비, FMM 제조 장비 등 제품 포트폴리오도 다원화되고 있고, 고객사의 OLED 가동률 상승에 따른 Parts 매출 성장은 덤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에이치케이 +30.94%, 와이인텍 +28.75%, 이엠넷 +26.8%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투자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