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방향은 우상향 속도는 투자여부에 따라 : 유니셈(036200)



방향은 우상향 속도는 투자여부에 따라 : 유니셈(036200)



(출처 : 씽크풀 2019.10.18 오전 11:13분 기준)

 

최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비롯한 반도체 산업이 국내증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이는 반도체 업황이 서서히 살아나면서 반도체 가격이 추세 전환기에 접어들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반도체 소재·장비·부품 국산화가 예상보다 매우 빠른속도로 진행되면서 수혜주들을 찾는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바빠졌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유니셈(036200)이다. 유니셈은 반도체용 Scrubber/Chiller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 전문기업으로, 최근 2개월간 바닥대비 30%이상 상승세, 10월초 대비 10%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전반적인 반도체 전방업황의 바닥탈피 분위기(재고정상화, 일부 투자 재개 등)와 가격 상승추세 전환의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 외에도 반도체 소재 국산화에 따른 수혜까지 입을 전망으로 투자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상상인증권 김장열 연구원은 "하이닉스에서 동사의 M/S가 상반기에 크게 높아진 상태란 점에서 하이닉스 투자 재개 신호는 분명 가장 큰 촉매가 될 것이고, 이것이 단기에 이루어질 사항이 아니라 해도 결국 20년 상반기 중 메모리 시황회복 예상을 기준으로 마진 13%대는 가능할 전망이다""201Q부터는 노광장비를 제외하고는 국산화 진행 가능할 것으로, 중국 디스플레이업체향으로 하반기 T, H, V사 향으로 총 200~300억 수주까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동아화성+16.32%, 덕산네오룩스+16.11%, 모베이스+16.09%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