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제네시스의 길을 밝히다 : 에스엘(005850)



제네시스의 길을 밝히다 : 에스엘(005850)



(출처 : 씽크풀 2019.09.30 오후 1:33분 기준)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최근 유럽 현지법인을 출범시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네시스의 유럽 판매는 사실상 첫번째 도전인 만큼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럽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북미 시장에서 성공적인 판매를 보이고 있는 제네시스가 유럽에도 성공적으로 안착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제네시스가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서면서 제네시스 부품주들이 새로운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에스엘(005850)이다. 에스엘은 차량에 탑재되는 LED램프, 샤시, 미러, FEM, ADAS 등을 제조하는 전문기업으로 현재 현대차그룹과 GM 등에 납품중이다. 에스엘은 최근 지배구조 개편 후, 램프매출비중이 80%를 차지하며 제네시스 GV80출시를 앞두고 관련 Value Chain 및 순수램프회사로서 재평가 받고 있다. 한국 및 중국에서는 모비스와 경쟁하지만, 미국 및 인도에서는 램프공급을 독점하고 있고, 미국과 인도의 생산대수가 증가하고 있어 시장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삼성증권 임은영 연구원은 "팰리세이드와 텔루라이드가 9월부터 증설을 시작하고, 11월 미국에서 제네시스 GV80이 출시하는데 딜러망 독립이 진행되면서 판매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원/달러 약세로 판매모멘텀이 강화될 전망이다""인도 수요 급감에도 현대차는 베뉴출시, 기아차는 신공장 가동 및 셀토스 출시로 Outperform. 에스엘은 현대차공장에 납품하면서 이미 안정적인 가동률을 기록 중으로, 기아차 납품이 추가되면서 매출증가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 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다른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예스티 +32.87%, 쏠리드 +24.9%, 세종메디칼 +22.67%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 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보고 바로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