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렌터카 사업 통합으로 공유 경제 실현 : SK네트웍스(001740)



렌터카 사업 통합으로 공유 경제 실현 : SK네트웍스(001740)



(출처 : 씽크풀 2019.09.25 오후 3:47분 기준)

 

최근 국내 모빌리티 산업이 획일화되고 있다. 카풀과 같은 승차공유 서비스(라이드 셰어링)7'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안'에 따라 사실상 사장됐다. 렌터카를 활용한 차량공유 서비스(카 셰어링) 역시 택시업계 반발로 기업들이 사업 확장에 애를 먹고있다. 전문가들이 모빌리티 산업이 정체될 것이라고 우려하는 가운데 렌터카 업계에서 새로운 공유 경제 모델을 실현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SK네트웍스(001740). SK네트웍스는 최근 렌터카 사업부문을 AJ렌터카(계열사)와 통합 할것이라고 공시했다. SK네트웍스는 기존 장기계약과 자동차매매업 1개소를 제외한 렌터카 사업 자산/조직 및 개인 단기렌탈 차량을 AJ렌터카로 제공하는 대신, AJ렌터카의 지분율을 기존 42%에서 64%로 확대했다. 이는 단순한 사업이전과 지배주주 변화가 아닌 새로운 공유 경제 모델이 탄생한 것으로 시장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IBK투자증권 안지영 연구원은 "기존 SK네트웍스에 없었던 중단기 12천대의 영업 노하우가, AJ법인은 브랜드 격상 및 고객 통합으로 중고차 매각 가격 개선 및 조달금리 인하, 고정비(운영, 인력) 개선, AJ의 보험료 급감이 예상된다""각종 운영관리 비용이 절감되면서 궁극적으로 카라이프의 영업이익률은 최소 1~2% 개선이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주가도 최근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7일에는 수익추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 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최근 수익추구형의 다른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예스티 +32.87%, 쏠리드 +24.9%세종메디칼 +22.67%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보고 바로 다른 종목에 다시 투자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