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우산 대신 우비 : 나스미디어(089600)


우산 대신 우비 : 나스미디어(08960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11.09 오후 3:53 기준)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지난 4일 한국을 포함한 9개 국가에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를 새로 출시했다. 콘텐츠에 광고를 포함하는 대신 기존 요금제보다 4000원가량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디즈니+도 오는 12월부터 광고 요금제 도입에 나서며 국내 OTT 일부도 광고 요금제 도입 검토에 나섰다. 경기 둔화에 따른 광고 수요 위축 우려에도 디지털 광고 부문은 성장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나스미디어 로고)

 

바로 나스미디어(089600)이다. 나스미디어는 국내 1위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업체다. 나스미디어는 최근 출시된 넷플리스 '광고요금제'의 판매 대행사로 단독 선정되었다. 넷플릭스와도 손잡으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채널이 생기는 만큼 성장 모멘텀을 추가로 확보했다는 의미를 지닌다. 2021년 브랜드 인지도 부문 수아에 이어 지난달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2022'에서 리드 생성 부문을 수상하며 2년 연속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의 수상자로 선정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나스미디어의 목표)

 

실제로 오강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주요 OTT 업체인 넷플릭스의 중간광고 도입에 따라 광고시장 내 매출 포트폴리오가 확대되는 셈으로 광고 플랫폼 업체의 수혜를 기대해 볼 만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디즈니+를 포함 국내 OTT 업체들의 시장 진입도 긍정적으로 중간광고 도입은 광고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중간광고 시장 진입은 단기 실적 성장이 아닌 장기적으로 안정적 성장을 견일할 투자 포인트"라고 부연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은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신한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 +19.8%, 대성창투 +16.1%, 시그네틱스 +15.4%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의 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