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악재는 이미 주가에 반영, 이제는 개선만 남았다 : SGC에너지(005090)


악재는 이미 주가에 반영, 이제는 개선만 남았다 : SGC에너지(00509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8.01 오후 3:56 기준)

 

미국에서 10년 동안 480조 원 이상 규모의 재정이 투입되는 기후 위기 대응 법안이 우여곡절 끝에 의회 통과를 앞두게 됐다.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에는 온실가스 배출에 따른 부담 증대 등을 비롯해 전기차 구매, 신재생에너지 개발자에게 세제 혜택을 강화하는 등 정책도 추진된다. 2023년에 미국의 풍력발전 시장도 활기를 띠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기후대응 본격화가 임박하자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SGC 에너지 로고)

 

바로 SGC에너지(005090)다. SGC에너지는 유리밀폐용기 및 유리병, 캔 제조업체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탄소중립 기조에 맞춰 신재생에너지로 연료를 전환하고, 최근에는 570억 원 규모의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 사업에 투자하는 등 사업 구조 전환을 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달 GS EPS와 신재생에너지 공급 인증서(REC)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달 13일에는 산림조합중앙회와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신재생에너지 공급을 확대한다는 방침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SGC에너지의 CORE VALUES)

 

실제로 유재선 하나증권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은 6,69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3% 증가했다"라며 "7월부터 SMP가 상승했고 액화천연가스(LNG) 가격 강세에 따른 SMP 추가 상승이 이뤄질 여지가 많다는 점이 기대감을 갖게 하는 요소"라고 말했다. "LNG 현물 가격이 겨울철 수준까지 상승했고 연내 SMP가 1분기만큼 회복할 경우 연료비 단가 차이에 의한 추가적인 마진 확보도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해성디에스 +133.3%, SK가스 +52.1%, 초록뱀미디어 +52.0% 가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