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놀라운 실적의 연속 : 현대차(005380)


놀라운 실적의 연속 : 현대차(00538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7.19 오후 3:03 기준)

 

윤석열 정부는 도심항공교통(UAM), 전기·수소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 모빌리티 육성을 국정과제로 삼고 '모빌리티 대전환'을 추진하기 위한 세부 계획을 국정 과제에 반영했다. 정부는 UAM 실증과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민·군 겸용 기체 등 핵심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범정부 차원의 지원에 나서지만, 자율비행기술과 모터, 관제 등 주요 분야의 기술이 아직 세계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밝혔다. 다만 최근 한화시스템 등 기술력을 보유한 대기업과 SK텔레콤, KT 등 통신사 등이 컨소시엄을 구축해 시범 사업을 추진하며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는 만큼 전망이 긍정적이라는 평가에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현대차 로고)

 

바로 현대차(005380)이다. 현대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이다.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업체 SNE리서치는 현대차가 수소차 시장 1위를 차지하는 등 선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19일 전 트림에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을 신규 적용 한 쏘나타의 연식변경 모델 '2023 쏘나타 센슈어스'를 출시 했다. 이와 더불어 영국 판버러 에어쇼에서 롤스로이스와 미래항공모빌리티(AAM) 기체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히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6)

 

실제로 김평모 DB금융투자 연구원은 "미국·유럽·중동·인도 등 핵심 지역의 판매가 증가했다. 미국 내 인센티브 감소, 우호적인 환율 환경, 평균 판매 가격(ASP) 개선 등이 수익성 개선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6월 현대차의 글로벌 공장 판매량은 34만 대에 근접했다. 반도체 부족 이전 수준의 생산을 회복했다고 볼 수 있다."라며 "미국 내 딜러사들의 재고가 1개월 미만에 그치는 점을 고려하면 3분기에는 도매 판매 증가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세코닉스 +30.8%, 심텍 +22.5%, 플래티어 +21.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