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예상보다 좋다 :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


예상보다 좋다 :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7.08 오후 2:52 기준)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해외 무대에 성공적으로 데뷔한 후 많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앞다퉈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뛰어들고 있다. 일동제약은 한발 더 나아가 바이오베터 개발을 목표로 삼았다. 이처럼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가 엔데믹 전환에 따른 코로나 방역 수요 감소의 포스트 코로나 국면에도 수출 호조를 보여 'K-제약·바이오'의 탄탄한 성장 저력을 과시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로고)

 

바로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셀트리온의 바이오시밀러 독점 유통 회사로 인플릭시맙(램시마), 리툭시맙(트룩시마), 트라스투주맙(허주마) 등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계열사 셀트리온의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처음으로 2조 원을 돌파할 것이란 관측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2023년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3종의 미국 신규 출시를 앞두고 내년 성장 곡선이 더 가팔라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올해 말에는 항암제 베그젤마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로부터 최종 허가를 받고 연내 유럽 출시될 예정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제품 중 램시마)

 

실제로 이지수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실적은 인플렉트라와 램시마SC 매출 확대로 시장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할 것"이라며 "하반기부터 램시마 IV와 허쥬마, 트룩시마의 유럽 직접 판매 전환, 직접 판매 시 수익성 개선이 가능해 공격적인 유럽 입찰 시장 진입으로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라고 평가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은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신한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 +19.8%, 우리이앤엘 +19.2%, 한샘 +18.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의 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