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학수고대하던 오버행 우려 해소 : 현대글로비스(086280)


학수고대하던 오버행 우려 해소 : 현대글로비스(08628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1.04 오후 1:39 기준)

 

현재 컨테이너선 운임 지표인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8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지난달 31일에는 사상 최고치인 5046.66을 기록하였다. 이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을 공식 선언했던 2020년 3월 13일(911.85) 대비 5배가 넘는 수치며 글로벌 물류 대란이 올해 하반기 또는 내년까지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한국무역협회가 글로벌 물류대란을 해소키 위해 지난해 국내 대기업 및 물류기업과 손 잡고 한시적으로 시행했던 '긴급 수출물류 지원사업'을 올해까지 연장하기로 밝히며 물류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현대글로비스 로고)

바로 현대글로비스(086280)다. 현대글로비스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회사다. 2021년 3분기 기준 매출액 대비 매출비중은 종합물류업 32.70%, 유통판매업 52.80%, 해운업 14.49% 이다.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 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글로비스의 사업영역 中 하나인 '물류 - 수출입 물류')

실제로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그동안 2자물류 회사, 사주 지분보유회사로서의 특징만 부각되면서 횔적에도 불구하고 동일섹터 내 경쟁사들과 주가의 움직임이 동행하지 못하고 과도한 저평가 상태에 놓여있었다는 점에 주목한다."며 "지난 12월 16일에 공시한 것과 같은 비계열 화주와 완성차 해상운송계약의 경우 인바운드 선적율과 아웃바운드 선적율을 모두 높일 수 있는 노선의 계약으로 다른 노선의 운항보다 이익률이 높을 수 이을 것이라 판단한다."라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현대차 +48.4%, GS건설 +37.5%, 해성디에스 +32.2%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