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나는 국산화 이야기 : 샘씨엔에스(252990)
(출처 : 씽크풀 2021.08.12 오후 2:56 기준)
최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가석방이 결정되며 이를 계기로 삼성그룹의 경영 시계가 한층 빨라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주가에서 보인다. 이에 삼성전자의 D램용 프로브카드 국산화 개발 요구에 맞춰 세라믹STF를 개발 성공한 업체에 대하여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샘씨엔에스(252990)다. 샘씨엔에스는 2007년 삼성전기 프로브카드용 세라믹 기판 사업부로 설립되어, 삼성전자向 Tester기의 일부인 프로브카드의 핵심부품인 세라믹STF 공급업체로 사업을 시작하였고, 2016년 삼성전기의 프로브카드용 세라믹 기판 사업부를 인수하면서 샘씨엔에스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세라믹 STF 사업을 지속 확장해나가고 있다. Probe Card용 세라믹 기판 분야의 기술선도기업을 지향하여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KB증권 성현동 연구원은 "샘씨엔에스는 저온소성(LTCC)으로 기술적 차별화를 두었고, NAND를 시작으로 DRAM, 비메모리 국산화 양산공급으로 영역을 확대한다."며 "영업레버리지가 큰 사업구조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은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화승알앤에이 +20.0%, 한샘 +18.5%, 루미마이크로 +18.2%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의 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